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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GurumiNode(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웹호스팅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이하 "고객")의 권리와 의무, 책임 및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 항목에 정해지지 않은 용어는 관계 법령이나 홈페이지에 명시된 서비스별 안내에 의하여 유추하여 정의합니다.
① 서버(Server)
인터넷으로 연결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부터 데이터를 주고받기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총칭을 말합니다.
② 인터넷 데이터 센터(Internet Data Center : IDC)
서버가 대용량의 인터넷 백본에 접속토록 하여 주며, 운영 및 관리가 용이하도록 만들어진 서버 전용 건물 및 그 시설 일체를 말합니다.
③ 계정 클라우드 (Account Cloud)
서버의 일정 공간을 사용자 ID 계정 단위로 할당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웹호스팅, 메일 호스팅, 콘텐츠 호스팅의 상품이 있습니다.
④ 백업 서비스(Backup Service)
데이터 저장장치의 고장, 불순한 침입 혹은 서버 운영자의 실수에 의한 데이터의 망실에 대비하여, 여벌의 데이터 복제본을 별도의 저장장치에 보관하여 주는 서비스를 말하며, 기본 사항과 옵션 사항은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⑤ 서비스 이용요금 (Service Charge)
본 서비스 계약을 수행하기 위하여 고객에게 청구하는 회사의 제반 서비스 비용으로, 계약된 정규성 경비와 추가적인 트래픽 이용료, 서버의 설치, 기술지원 등 계약서 내에 규정되어 있지는 않으나 쌍방 합의따라 수행된 추가적인 서비스 업무에 대한 실비기준의 비정규성 경비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guruminode.kr)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시행 일자 이전부터 7일 이상 게시합니다.
③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상 관례 및 홈페이지에 명시된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약관 동의 및 이용신청)
① 고객은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약관에 동의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고객이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상품을 구매함으로서,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약관 동의 절차 이후 회사가 정한 양식에 기재하는 것을 완료하면 서비스 이용 신청이 완료되며, 회사는 계약의 중요도나 업무상 필요한 경우 별도의 서면 신청 서류 작성과 계약에 관련한 증빙서류사본 제출(사업자등록증 사본 혹은 개인의 경우 주민등록증 사본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은 이용신청 시 실명, 실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고객은 서비스 해지 시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④ 고객이 이용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계약 신청, 성립, 개통)
① 이용계약은 고객이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이용요금을 결제해야만 계약이 성립합니다.
②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이후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는 결제 즉시 빠른 시일 내 개통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은 회사와 별도의 서면 계약 서류를 작성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약관 사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 서비스의 상품 정보 사본, 회사 홈페이지의 서비스 이용 신청 내역, 입금한 통장 사본 혹은 신용카드 매출전표, 회사가 발행한 세금계산서를 보존함으로써 계약서류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 신청 승낙)
① 회사는 고객이 제7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 신청이 자동으로 승낙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대해서는 서비스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비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나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2.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자사 또는 타사 서비스 이용 중 네트워크 장애를 유발하는 공격을 받은 전례가 있거나, 그와 유사한 서비스로 기존 고객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악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5. 국내법 혹은 국제법상의 불법적인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경우(예: 불법 성인물, 불법 도박, 반국가 이적 단체 등)
6.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7. 과거 서비스 이용 요금의 연체 이력 혹은 불량 사용 이력이 있는 경우
③ 회사는 회사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이용 신청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의무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해서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계약한 네트워크 대역의 운영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충분한 여유 대역을 확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0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회원가입 또는 정보 변경 시 고객의 실제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② 고객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고객은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④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국내법 혹은 국제법상의 불법적인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⑤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버가 인가받지 않은 침입자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 운영과 관련한 정기적인 보안 업데이트를 하여야 하며, 별도로 시스템 보안 서비스와 관련한 계약을 회사와 체결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발생한 보안 사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⑥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버의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하드웨어의 망실,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하여 별도의 데이터 백업에 대한 계약을 회사와 체결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⑦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버에서 발생하는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져야 하며, 설치하는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라이선스를 취득하거나, 라이선스로부터 자유로운 소프트웨어만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⑧ 각종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이의 유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⑨ 고객은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게 제공한 정보의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내 에 수정 혹은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11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침해 금지)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지식재산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별도의 고지가 없는 한 회사에 귀속됩니다. 고객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고객 및 회사 홈페이지 방문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의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4장 이용

제12조 (서비스 제공의 원칙)
회사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중단이 없는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을 이용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중단 시 면책 사항)
다음과 같은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중단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가 통제 혹은 예방할 수 없으므로 이와 관련하여 회사의 별도 통보가 없다 하더라도 회사의 귀책사유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① 네트워크 장비의 예상하지 못한 장애 혹은 긴급 보수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36조의 배상 범위 시간 이내에서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② 네트워크 대역폭을 고갈시키는 공격으로 인하여 데이터센터로의 회선 접근의 일시적인 장애가 발생한 경우
③ 서비스 이용 중인 서버의 고장이나 장애로 인한 유지 보수를 위하여 이용이 한 시간 이내로 중단되는 경우
④ 회사가 직접 소유 또는 운영하지 아니하는 설비나 시설에서 발생한 장애로 인한 예측하지 못한 서비스의 중단이 발생하는 경우
⑤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한 기간 통신 사업자의 네트워크 경로상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⑥ 국가 비상사태, 지역 비상사태, 천재지변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⑦ 제14조의 제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제14조 (네트워크 접속의 제한)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운영 중인 서버의 네트워크 접속을 중지하고 고객에게 이의 해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제10조 규정에 의한 고객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② 고객의 서비스 이용요금이 미납된 경우
③ 고객 서버가 국제 회선 대역폭을 10Mbit/sec 이상 다량으로 점유하거나, 전체 이용 전송량 대비 10% 이상의 국제 회선 전송량이 발생하는 경우
④ 고객 서버의 과다 패킷 발생이나 브로드캐스팅으로 인하여 서비스 중인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⑤ 고객 서버가 해킹되었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⑥ 고객 서버가 관리자 부재로 인하여 적절한 보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위험 요소로 판단되는 경우
⑦ 고객 서버가 과다한 전기를 사용하거나, 발열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⑧ 정부 기관이 증거 자료 확보를 이유로 적절한 법적 절차를 거쳐 운영 서버에 대한 일시적인 서비스 중지를 요청한 경우
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제반 규정 및 정보통신부 "스팸 메일 방지 가이드라인"에서 규정한 관련 사항을 준수하지 아니한 경우
제5장 서비스 이용 계약의 변경 및 취소/해지
제15조 (서비스 이용 계약 기간의 무기한 자동 갱신의 원칙)
서비스 상품의 이용 계약은 고객이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는 한, 이용 계약은 무기한으로 자동 갱신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 계약 내용의 변경, 취소, 해지, 제한)
① 고객은 서비스 이용 계약 내용 중 다음에 해당하는 변경 사유가 발생한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 또는 상품의 해지를 신청해야 하며, 이와 관련한 정보 변경의 지연으로 인한 문제 발생 시 그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1. 고객의 주소, 전자우편 주소, 본인확인 기관으로부터 인증받은 휴대 전화번호의 변경
2. 상품 종류의 변경 또는 해지
② 고객이 회사가 청구한 서비스 이용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회사는 변경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설비의 여유가 없을 경우,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경우 또는 회사의 서비스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에 회사는 변경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자동 해지)
①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이용 계약 해지 시 별도의 통지 없이 자동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이 서비스 회원 탈퇴를 할 경우, 고객이 탈퇴 신청 일자를 기준으로 미지급 이용 요금이 발생한 경우 잔여 이용요금은 즉시 정산하여야 합니다.
③ 기간에 대한 계약이 있는 경우,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해지 시 제37조에 의하여 위약 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 계약 직권 해지)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별도의 협의 없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직권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결제 수단의 자동결제가 불가능해질 경우
②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에 대한 적절한 조치가 없는 경우
③ 이용 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④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⑤ 제14조에 의한 해소 요구에 대하여 적절한 조처를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⑥ 운영 중인 서버를 이용하여 불필요한 행위로 회사 서비스나 다른 고객 서버에 피해를 주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는 경우
⑦ 과도한 스팸 메일 발송으로 인하여 국내외 스팸 메일 감시 단체의 블랙 리스트(RBL : Real-time Blocking List)에 이용하는 아이피(IP)가 스팸 메일 발송 IP로 등재된 경우
⑧ 운영 중인 서버를 목표로 하는 대용량의 네트워크 공격으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과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다른 고객 서버의 운영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⑨ 보안 허점으로 인하여 서버나 네트워크를 공격하는 경유지로 이용되는 경우
⑩ 서비스의 이용 목적과 방법이 국내법 및 국제법에 위배되어 정부기관에서 법적 절차를 통하여 서비스 제공의 중지를 요구하는 경우

제6장 서비스 이용 관련 주요 고지 사항

제20조 (서비스의 개시)
① 회사는 결제수단으로 적정한 카드를 등록한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즉각 서비스를 개통하며, 접속 아이피, 패스워드 등의 이용 관련 정보를 등록된 주소의 전자우편을 통해서 제공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 개시 시간은 서비스를 신청하여 개통한 시간으로 합니다. 서비스 이용 만료 시간은 서비스 해지 신청이 접수되는 시점으로 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7월 22일 제정되어 시행합니다.